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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

쿠팡 리워드프로그램으로 인한 파트너스 이용약관 개정

by Restory100 2020. 10.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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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에서 쿠팡 파트너스 뿐 아니라 리워드 프로그램을 도입하면서 전반적인 이용약관 밑 운영정책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쿠팡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 이용약관

1조 (목적)
이 약관은 쿠팡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인 쿠팡 파트너스 및 리워드 프로그램을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ᆞ의무,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절차 및 그 밖의 제반 사항을 명확히 하여 쌍방의 원활한 거래를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와 리워드 프로그램을 합쳐 쿠팡 마케팅 제휴프로그램으로 부릅니다.



파트너스와 리워드 프로그램의 정의를 각각 하고있습니다. 미디어에 게재하는 것을 파트너스, 공유하기 기능을 통하는 것을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분리합니다.



기존 쿠팡파트너스는 본인 구매를 통해 수익 발생을 금지했는데 금번 개정을 통해서 본인 및 가족구매까지 금지되었습니다.

이제 가족구매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대체하라는 이야기로 들립니다.

쿠팡이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가족간의 거래는 3%에서 1%로 변경한 셈입니다.

개정 이용약관은 10월 26일부터 시행됩니다.





과연 리워드 프로그램 도입이 쿠팡에게 어떤 영향이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이 낮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마케터들의 홍보활동이 줄어들 것이며 이는 쿠팡 전체 매출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지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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