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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에서 쿠팡 파트너스 뿐 아니라 리워드 프로그램을 도입하면서 전반적인 이용약관 밑 운영정책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쿠팡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쿠팡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인 쿠팡 파트너스 및 리워드 프로그램을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ᆞ의무,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절차 및 그 밖의 제반 사항을 명확히 하여 쌍방의 원활한 거래를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와 리워드 프로그램을 합쳐 쿠팡 마케팅 제휴프로그램으로 부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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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스와 리워드 프로그램의 정의를 각각 하고있습니다. 미디어에 게재하는 것을 파트너스, 공유하기 기능을 통하는 것을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분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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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쿠팡파트너스는 본인 구매를 통해 수익 발생을 금지했는데 금번 개정을 통해서 본인 및 가족구매까지 금지되었습니다.
이제 가족구매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대체하라는 이야기로 들립니다.
쿠팡이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가족간의 거래는 3%에서 1%로 변경한 셈입니다.
개정 이용약관은 10월 26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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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리워드 프로그램 도입이 쿠팡에게 어떤 영향이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이 낮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마케터들의 홍보활동이 줄어들 것이며 이는 쿠팡 전체 매출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지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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